2016년 9월 30일 금요일

영원한 중보자

다윗은 하나님을 두려워 하여 다음과 같이 고백했습니다.
" 여호와여 주의 분노로 나를 책망하지 마시오며 주의 진노로 나를 징계하지 마옵소서."(시6:1).

그러나 우리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의 영원한 중보자가 계십니다.
" 누가 정죄하리요 죽을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8:34).

2016년 9월 29일 목요일

그리스도인

어떤 사람이 그리스도인입니까?
신약성경에 따르면 침례(세례) 받고, 교회의 멤버가 되고 성찬식에 참여하고 교리를 믿고 헌금을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침례(세례), 교회 출석,교리를 믿는 것은  그리스도의 삶의 양식입니다. 이것은 보석이 들어 있는 상자와 같습니다. 하지만 보석 상자에 보석이 없다면 그 상자는 쓸모가 없습니다. 보석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와 연합한자입니다(갈3:27). 그 결과 침례(세례)를 받고, 교회에 멤버가 되고, 교리를 믿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보석(예수 그리스도) 보다 보석 상자에 더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헛된 수고

헛된 수고를 하는 사람이 가장 어리석은 자 입니다.
"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사55:2).

"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요6:27).

2016년 9월 28일 수요일

나의 뜻보다

 나의 뜻 보다...
" 이르시되 아버지여 만일 아버지의 뜻이거든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내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시니."(눅22:42).

2016년 9월 27일 화요일

인생길

인생길을 혼자 가려면 힘들지만 하나님과 함께 가면 힘들지 않습니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친히 가리라 내가 너를 쉬게 하리라."(출33:14).

2016년 9월 26일 월요일

주님을 섬기는 것은

모세가 시내산에서  율법을 백성들에게 낭독하자 백성들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준행하겠습니다 하고 다짐합니다(출24:7).

주님을 섬기는 것은 말이아닌, 부지런히 주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롬12:11).

2016년 9월 25일 일요일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은 절대 주권자이시다.
그분의 능력을 행하시는데 주권자이시다.
그분의 능력은 그분이 원하는 곳, 그분이 원하는 때에 그분의 뜻에 따라 나타난다.
 - Arthur W. Pink,< The soveregnty of God> 중에서-

* 하나님의 능력은 그분이 원하신 곳에,
원하시는 때에 그분의 뜻에 따라 나타납니다.
나의 원함과 뜻에 따라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주권아래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주권에 순종하는 것이 신앙입니다.


자족하는 마음

늘 자족하는 마음으로 사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 그러나 자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은 큰 이익이 되느니라.'(딤전6:6).

2016년 9월 24일 토요일

미움

미움은 지혜, 판단, 평화 모든 것을 빼앗아 갑니다.
미움은 나를 어두움에 거하게 하기에 나의 눈을 멀게 합니다.
'그의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어둠에 있고 또 어둠에 행하며 갈 곳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그 어둠이 그의 눈을 멀게 하였음이라.'(요일2:11)

2016년 9월 23일 금요일

축복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이 받는 두가지 축복은?
'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롬14:18).

2016년 9월 22일 목요일

믿음

" 하나님에 대해 두려운 마음이 있다고 구원의 은혜가 있다는 증거가 없다. 왜냐하면 악한 사람들과 사탄도 그것을 가질수 있다. 실제 이 세상의 많은 악한 인간들도 그것을 가지고 있다."- Jonathan Edwards,< The True Believer>-중에서-

조나단 에드워드의 영적 통찰력은 우리에게 영적 분별력을 줍니다. 믿음과 두려운 마음은 다른 것입니다. 믿음에는 순종이라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울은 ' 믿어 순종하게 하나니.'(롬1:5) 라고 했습니다. 물론 믿음은 더 넓은 개념이지만 분명한 것은 믿음에는 순종의 요소가 있습니다.
사탄은 두려운 마음은 있지만 믿음의 순종이 없습니다. 불순종의 영입니다.

남의 일

 가인은 아벨을 죽인 후 아벨이 어디있느냐 하는 하나님의 물음에 ' ...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니이까?' (창4:9)도리어 하나님께 되물었습니다.
나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하는 세상에 살아갑니다.
이런 세상에 사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바울은 다음과 같이 도전합니다.
'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하라.'(빌2:4).



2016년 9월 21일 수요일

주의 것

내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다 주님의 것입니다.
' 모든 것이 주께로부터 나왔으며, 모든 것이 주의  것입니다.'(쉬운성경, 대상29:16하반절).

2016년 9월 20일 화요일

부자

가난하게 사는 것 보다 좋은부자로 사는 것이 더 좋습니다. 열쇠는 하나님이십니다.
' 또한 어떤 사람에게든지 하나님이 재물과 부요를 그에게 주사 능히 누리게 하시며 제 몫을 받아 수고함으로 즐거워하게 하신 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라.'(전5:19).

2016년 9월 19일 월요일

나의 혀를...

주님! 오늘 나의 혀를 지켜주셔서, 자랑이나 험담을 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 나의 혀가 주의 의를 말하며 종일토록 주를 찬송하리이다.'(시35:28).

2016년 9월 18일 일요일

한 사람

말씀에 사로잡힌(행18:5) 한 사람을 통해 주위가 변화 되고, 죄에 사로잡힌 한 사람을 통해 죄가 주위에 퍼집니다.
' 지혜가 무기보다 나으니라 그러나 죄인 한 사람이 많은 선을 무너지게 하느니라.'(전9:18).

2016년 9월 17일 토요일

복음전도

복음 전도는 사회를 변화 시키는 중요한 도구이다. 왜냐하면 복음은 사람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변화된 사람들이 사회를 변화 시킬수 있기 때문이다.
                                     - John Stott-

* 사회개혁을 외칠 필요가 없습니다.
복음을 전하면 됩니다. 사람을 변화 시키는 복음의 능력을 믿습니다.
변화된 사람들이 주님 말씀처럼 빛고 소금이 될 것입니다.

선한 싸움

날마다 우리가 싸워야 할 믿음의 선한 싸움입니다.
' 여러분은 이 세상을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으십시오.'( 쉬운성경, 롬12:2상).

2016년 9월 16일 금요일

가장 부유한 자

그리스도인은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자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재산이기 때문입니다.
' 여호와께서 내 재산이며 내가 마실 잔이시니 주께서 내가 받을 몫을 지켜 주십니다.'(우리말 성경, 시16:5).

2016년 9월 15일 목요일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은 내속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원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나지 않게하고.'(렘32:40).

2016년 9월 14일 수요일

하나님은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 상상력으로 표현할수 없는 분입니다. 오직 존귀와 영원한 권능만을 돌릴뿐입니다.
'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어떤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이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권능을 돌릴지어다 아멘.'(딤전6:16)

2016년 9월 13일 화요일

마음의 쉼

마음에 쉼이 있어야 지혜가 생깁니다. 마음에 쉼이 있어야 남을 사랑할수 있는 힘도 생깁니다.
마음에 쉼이 있다는 것은 바쁘게 달려가는 것을 멈추고 성령님이 나의 마음을 주장하도록 도와드리는 것입니다. 급하게 살지 마십시오.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성령님이 나의 마음을 주장하도록 나의 마음이 주님안에서 쉬도록 성령님께 내 마음을 의탁하십시오.
'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골3:15).

소망

주님을 향한 우리의 소망은 안전하고 튼튼합니다.
' 우리가 가진 소망은 영혼의 닻처럼 안전하고 튼튼하여, 그 소망을 통해 하늘의 지성소의 커튼을 열고 그 안에 들어가게 합니다.'(쉬운성경, 히6:19).

2016년 9월 12일 월요일

열매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는 것은  어떤일을  많이 행한 것이 아닌, 삶속에 나타나는  열매입니다.
' 너희가 열매를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는 내 제자가 되리라.'(요16:8).

2016년 9월 11일 일요일

하나님의 일

하나님의 일은  삶속에서 주님을 믿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요6:29).

2016년 9월 10일 토요일

바리새주의

' 만일 당신의 부모가 그리스도인이었던 것을 의지한다면,
만일 당신이 모태신앙이라는 사실을 의지한다면,
만일 당신의 선한 삶과 도덕적인 삶을 내심 의지한다면
이것이 진실이라면 당신은 " 믿음으로 의롭다하심을 받는 사실"을 부인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야 말로 바리새주의입니다.
- D.M. Lloyd-Jones,< The Righteous Judgment 중에서>-

* 바리새주의는 예수님 당시에만 있었던 것이 아닙니다.
오늘 우리 내면에도 적지않은 바리새주의가 잠재되어 있습니다.
믿음외에 다른 것을 조금이라도 자랑하고 싶다던가 의지한다면
그것은 바리새주의입니다.

나의 기도

주님!  오늘 나의 기도가 하나님께 향기가  되기를 원합니다.
' 나의 기도가 주의 앞에 분향함과 같이 되며 나의 손 드는 것이 저녁 제사 같이 되게 하소서.'(시141:2).

2016년 9월 9일 금요일

어린 아이와 같은 믿음

가장 편안할 때는  거추장 스러운 것들을 벗어 버릴 때입니다.
 있는 그대로 일때입니다.하나님 앞에서 단순하고 정직할 때 편안하고 자유롭습니다. 이것이 주님이 말씀하신 어린아이와 같은 믿음일 것입니다.
'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며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마18:2)

하나님은..

하나님은 어디에서나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사43:2).

2016년 9월 8일 목요일

하나님은 나의 목자

하나님이 나의 목자이시기에...
'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시23:1-2).

2016년 9월 7일 수요일

위대한 의사

가장 위대한 의사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 ...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입었도다.'(사53:5)
'   ....  with his wounds we are healed.'(ESV).

2016년 9월 6일 화요일

원수를 갚는 방법

원수를 갚는 최고의 방법은?
' 네 원수가 배고파하거든 음식을 먹이고 목말라하거든 물을 마시게 하라.'(잠25:21)

2016년 9월 5일 월요일

자유

행복은 어디에서나 누리는 자유함에 있습니다.
그 자유는 성령님이 주십니다.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느니라.'(고후3:17).

2016년 9월 4일 일요일

구원의 하나님

구원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의 하나님이시라 사망에서 벗어남은 주 여호와로 말미암거니와.'(시68:20).

2016년 9월 3일 토요일

Sleep is a perfect example of the combination of discipline and grace.
you cannot make yourself sleep. you cannot force your body to sleep.
sleep is an act of surrender.
it is a declaration of trust. it is admitting that we are not God(who never sleeps),
and that is good news.
잠은 훈련과 은혜의 조화를 보여주는 완벽한 모델입니다.
당신 스스로 잠을 자게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몸이 잠이 들도록 강요할수 없습니다.
잠은 포기하는 행동입니다.
그것은 신뢰를 선포하는 것이요. 우리가 하나님(하나님은 절대로 잠을 자시는 분이 아니다)이 아님을 받아 들이는 것입니다.
그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 James Bryan smith, < the good and beautiful God> 중에서-

*잠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축복입니다.
잠을 잘자는 것도 믿음의 표현입니다.
밤잠을 못자는 이유중 대부분이 걱정 때문입니다.
불신앙의 표현입니다.

믿음의 여정

가나안에 들어갈려면 때로는 불과 물을 통과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랬습니다.
홍해를 건너야 했고, 전쟁을 치루어야 했습니다. 우리의 믿음의 여정도 그러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로 불과 물을 통과하게 하셔서 나의 믿음의 불순물을 제거하시기도 합니다.
이것은 각자의 경험으로 알것입니다.
' 사람들이 우리 머리를 타고 가게 하셨나이다 우리가 불과 물을 통과하였더니 주께서 우리를 끌어내사 풍부한  곳에 들이셨나이다.'(시66:12).

2016년 9월 2일 금요일

베품

죄의 열매인 자기 중심의 인간이 받은 은혜의  첫 번 단계는 남에게 베푸는데에서 부터 출발합니다.
' 너는 반드시 그에게 줄 것이요 줄 때에는 아끼는 마음을 품지 말 것이니라 이로 말미암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하는 모든 일과 네 손이 닿는 모든 일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신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