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한 설교가인 Charles R. Swindoll은 요셉의 생애를 세가지로 요약 구분하였습니다.
첫째, 출생에서 17세까지(창30:24-37:2)
이시기의 요셉의 가정은 이 가정이 과연 하나님을 믿는 가정일까 할정도로 불안정하고, 서로 화목하지 못해 서로 시기하고 질투하고 적대시 하는 가정이었다는것입니다.
둘째, 17세에서 30세까지(창37:2-41:46)
이 시기기의 요셉은 말할수 없는 고난의 시기를 보내는 시간입니다. 17세의 소년으로 먼 이방나라 애굽으로 팔려가 노예 생활, 억울한 누명, 감옥 생활등 참으로 이루 말할수 없는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되지요.
셋째, 30세에서 임종(창41:46-50:26)
이 시기의 요셉은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의 시기를 보냅니다. 애굽에서의 출세(국무총리), 형들과의 재회, 아버지와의 재회, 그는 형들에게 얼마든지 보복할수 있는 힘을 가졌지만 보복 대신 그들을 축복하고, 보호해주고, 용서해주는 모습이 나옵니다.(Insight for Living 참조)
이렇게 요셉의 삶을 다루시고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 우리의 삶도 하나님의 손에 있고, 그분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속에 있습니다. 때로는 요셉처럼 고난의 훈련도 시키시지만 결국 그것 자체도 하나님의 선하심과 축복이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이여 주의 생각이 내게 어찌 그리 보배로우신지요 그 수가 어찌 그리 많은지요 내가 세려고 할지라도 그 수가 모래보다 많도소이다..(시139:17-1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