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오늘도 오직

출23:20-33절, 오늘의 묵상입니다
하나님의 기적을 보고,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한 이스라엘 백성들이었지만 그것은 순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불신앙이 그들을 지배할수 있습니다. 이것이 육을 입은 인간의 한계입니다.

인간의 약함을 아시는 하나님은  가나안을 향해 가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천사를 보내어 그들의 길을 인도하겠다고 재차 약속하셨습니다(20-23). 광야를 통과하며 가나안을 향해 가는 이스라엘의 여정은 우리 그리스도인의 여정과 같습니다.  주님도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마28:20)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가나안에 들어가면 우상을 다 없애라고 하셨습니다. 가나안땅에 사는 사람들의 사는 방식을  본받지 말라고 하셨습니다(24). 바울도  우리 그리스도인들을 향해 이세상의 삶을 본받지 말라고 했습니다(롬12:2).

여기에 하나님의 축복이 임합니다.물질의 복도 주시고 장수의 복도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25-26). 인간이 아무리 수명을 늘리려고 애를 써도 한계가 있습니다. 인간의 생명을 주관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은 독립적인 존재가 아닌 의존적인 존재입니다. 인간은 저절로 생긴 존재가 아닌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사는 것이 인간의 본질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이 인간의 힘으로 되는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친히 가나안땅에 살고 있는 족속들을 좇아내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다 좇아내지 않고 조금씩 조금씩 좇아내시겠다고  하십니다. 한 번에 다 몰아내면  사람이 살지 않아 그 땅이 페허가 되기때문입니다. 들짐승이 많아져서 살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27-30). 이들을 향한 하나님의 섬세하신 사랑이 있습니다.

때로는 하나님께서 나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주시지 않고 조금씩 조금씩 해결해주실 때가 있습니다. 나의 유익을 위함일 것입니다.

이스라엘에  향하셨던 것처럼 매일 매일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섬세하신 사랑과 깊으신 섭리를 찬양합니다.

오늘도 오직 하나님만 의지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