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일 월요일

택하심

롬9:1-18절, 오늘의 묵상입니다.
바울은 자신의 동족인 이스라엘 민족이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것 때문에 크게 근심했습니다.(1-2).

바울은 이스라엘이 가진 특권을 알고 있었습니다(4-5). 이 특권이 이들의 구원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유대인이라는 것 때문에 구원을 받았다고 믿는 이들에게 바울은 하나님의 선택의 원리를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선택하신것은 이스라엘 개개인을 선택하신것이 아닌 민족을 선택하셔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기 위함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선택은 그분의 " 택하심에 따라"(11)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야곱과 에서가 태어나기전에(11), 야곱은 사랑하시고, 에서는 미워하셨다고했습니다(13).

왜 하나님은 어떤 사람은 택하시고 다른이는 그렇지 않으셨나요?(11,17).
하나님의 주권적인 기쁘신 뜻에 의함입니다.

그렇다고 하나님이 불의하신 분입니까?(14). 바울의 대답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14).
하나님이 택하시고 구원을 주신 것은 절대적인 그분의 권한입니다. 인간(죄인)이 왈가불가 할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이 고아원에 가서 아이를 입양 할때 그 사람의 선택에 따라입니다. 한 아이만 입양했다고 그 사람이 불의한것입니까? 아닙니다. 하나님의 선택에 대한 바울의 논지가 이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택함을 받았다는 것 자체만으로 평생 감사와 겸손으로 살아야 할것입니다. 아-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