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7일 일요일

섭리

시74편, 오늘의 묵상입니다.
매일 아침이 되면 사건 사고, 질병 등 한시도 조용하지 않는 이 세상에 살고 있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세상이 이렇습니다. 편치 않습니다.

본 시편 기자도 힘든 환경속에서 말씀을 기록했습니다. 성경학자들은 본 시편은 이스라엘이  느브갓네살 왕에게 포로가 된 때에  기록된것이라고 추정합니다.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아삽의 후손중 한 사람이 국가적인 어려움을 하나님께 호소하는 말씀을 기록했습니다.

그래서 절박한 기도의 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 하나님 왜 오랫동안 우리를 버려두십니까?"(1) " 주의 회중을 기억하소서"(2). "완전히 폐허가 된 곳으로 주의 발걸음을 옮기소서"(3) " 왜 주의 힘 있는  오른손을 거두십니까?"(11)
"우리와 맺은 주의 언약을 기억하십시오"(20). "오 하나님 일어나소서"(22)

구구절절이 간절함과 절박함이 배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고통스러운 시간이지만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기에(16-17), 이 시인은 더욱 기도에 힘을 쓸수 있었습니다.

이 고난의 기간이 얼마나 될지? 그는 미래를 알 수 없다고 고백을 합니다(9)

미래를 아는 인간이 어디 있겠습니까? 내일의 일을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인간이 미래를 알면 더욱 교만해지기 때문에 하나님은 모르게 하셨는지 모릅니다.

미래를 아는 것 보다 모르는것이 더 나은법입니다
나의 미래는 내가 아는 것 보다 하나님이 아시는 것이 더욱 안전합니다.

내일의 일을 모르기에 하나님만을 의지 하게 하시는 그분의 섭리인지 모릅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