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그러므로

롬12:1-8절, 오늘의 묵상입니다.
바울은 11장까지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로 인한 구원의 교리를 말했습니다.
12장에 들어와서 '그러므로' 라는 단어로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받은 자가 어떻게 살아야 할것인가를 말씀합니다.

구원 받은 자는 자신의 몸을 하나님께 거룩한 산 제물로 드려야 합니다(1). 구약시대에 하나님께 드렸던 제물은 흠이 없고 깨끗해야 했습니다. 구원 받은 자의 삶은 거룩해야 합니다.
거룩이란 외면의 경건함이 아닌, 내면의 변화가 겉으로 나타남을 말합니다.

이 사람은 세상을 본 받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늘 분별하며 살아갑니다(2).

무슨 일이던 분수에 넘지 않고 하나님께서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생각합니다(3).
무엇이던 내가 다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잘못입니다. 할 수 없다고 하는 생각도 잘못입니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은혜만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만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는 것을 억지로 할려고 하는 것은 믿음이 아닙니다.

받은 은사가 있습니다.하나님이 각자에게 주신 은사들은 다릅니다(4-8).
하나님이 한 사람에게 많은 은사를 주시지 않으신 것은  돕고,도움을 받으며 공동체를 이루도록 하시기 위함입니다. 독불장군은 없습니다.

남이 받은 것을  부러워하지 마십시오. 남과 같이 될려고 하지마십시오.
하나님이 내게 주신것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많은 열매를 맺게 해주실것입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