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19일 월요일

나쁜 질문

막12:18-27절, 오늘의 묵상입니다.
종교지도자들의 주님에 대한 도전은 한층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유대주의에 속한 모든 지도자들이 주님을 향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11:28), 장로들(11:27), 바리새인과 헤롯당(12:13), 본문의 사두개인들(18)...

본문에는 부활을 믿지 않는 사두개인들이 부활에 대한 조소 (嘲笑) 섞인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무신론자들 역시 사두개인들과 같은 질문을 할것입니다.

신25:5절이하에 보면 아이가 없는 과부는 그의 남편의 형제와 결혼을 해서 그의 남편에 대를 잇게 하는 '계대 결혼' 제도가 있습니다. 사두개인들은 이를 바탕으로  질문을 합니다.

만일 이런일이 6번이나 되풀이 된다면 부활때에 이 여인은 누구의 아내가 됩니까?(19-23) 하는 질문입니다. 듣기에 따라 매우 그럴듯 한 질문 같습니다. 부활을 부인하는 그들의 생각이 저변에 깔린 내용입니다.

이에대해 주님은 즉각 대답을 하셨습니다. 만일 그들이 성경을 제대로 안다면(24-25), 부활 때에는 결혼이라는 것이 없음을 알것이다.

또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은이 아직 살아 있음을 말씀합니다(26-27), 이것은 이들이 부활을 기다리고 있음을 말씀하시는 것 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죽음이란 영혼과 육체의 분리됨입니다. 영혼이 떠난 육체는 부패해지고 흙으로 돌아갑니다.그렇다고 죽은것이 아닙니다. 구원받은 영혼은 천국에서 구원받지 못한 영혼은 지옥에서 육체의 부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학자들은 이것을 중간상태((Intermediate)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안에서 죽은자들은 죽은것이 아닌  영광의 부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 부활을  확언해주시고 계십니다.

주님은 이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알지 못하고 있음을 책망하십니다(24).
하나님이 말씀하시자  천지가 그대로 창조되었습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실때 처럼  죽은자들을 향해 말씀하실때 그들은 그 말씀에 순종해 죽음에서 다시 일어날 것 입니다.

주변에 믿음이 흔들리는 형제, 자매가 있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 믿음이 견고하게 설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