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0일 수요일

준비가

행13:42-52절, 오늘의 묵상입니다.
바울의 첫 번 대중 설교의 반응은 매우 좋았습니다. 사람들이 다음 안식일에도  말씀을 전해달라고 청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다 보면  준비된 영혼들이(48) 있음을  자주 경험합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자신들이 전한 복음을 듣고 영접한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의 신앙이 잘 성장하도록 용기를 주었습니다(43). 바울은 항상  전도와 목회적 돌봄을 균형있게 하였습니다.

그다음 안식일이 되자 바울이 전하는 복음을 듣고자 비시디아 안디옥 사람들이 거의 다 모였습니다(44). 복음이 강력하게 전파되는 곳에는 사탄의 방해 또한 강력합니다.

일부 믿지 않는 유대인들이 시기심이 일어나 바울의 설교를 반박하고 비방하며 방해하였습니다(45). 설교자가 설교를 하는데 누가 큰 소리를 비방하며 방해를 한다면 얼마나 난처하겠습니까?

이에 바울의 반응을 누가는 이렇게 기록합니다.
먼저 유대인들이 복음을 들어야 하는데 그들이 복음의 말씀을 거부하기에 자신들은 이방인 선교로 향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울과 바나바가 순간적인 나쁜 감정으로 내뱉은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의 성취임을 강조합니다.

바울은 이사야서를 인용하며 이방인 선교는 이사야의 예언 성취라고 했습니다(사49:6).
이사야서에 나오는 '종'은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이 종은 이방을 비추는 빛이십니다(눅2:32).

그렇다고 바울이 유대인들에게 절대로 복음을 전하지 않겠는것이 아닙니다(14:1).
단지 그의 전도사역의 초점을 유대인에게서 이방인에게로  궤도 수정한 것 뿐입니다.

하나님은 때때로  사역의 방향을 궤도 수정 시킬 때가 있습니다.
또한 인생을 살면서 앞으로 나아갈 길에 궤도수정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순종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니다.
하나님의 뜻에는 일반적인 뜻과 특별한 뜻이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한다고 구제척으로 말씀하지 않습니다. 원리만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지성과 상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조명해주시고, 나의 지성과 상식을 사용하셔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게 하시며, 인도하십니댜ㅏ.

오늘도 성령님의 인도를 따를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