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8일 목요일

중단되지...

행15:36-16:5절, 오늘의 묵상입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자신들이 복음을 전한곳에 다시 방문할 계획을 세웠습니다(36).  예루살렘 교회 결정 사항을 알리고 그들의 믿음을 견고케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나 마가요한을 데리고 가는 문제로 서로 의견 다툼이 있었고(37-38), 결국은 서로 갈라서게 되었습니다(39).

위대한 사도들도 이렇게 의견이 맞지 않을때 다툴수도 있고, 서로 헤어질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불완전한 우리에게도 역시 위안이 됩니다.

바울은 실라의 설교에 깊은 인상을 받았던것 같습니다(32). 그래서 실라와 동역을 했으면 하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는 실라와 함께 떠납니다(40).

바나바는 자신의 조카인 마가에게 한 버 더 기회를 주고자 했습니다. 그는 마가를 데리고 떠납니다(39).

바울의 새로운 동역자가 된 실라는 유대 예루살렘교회의 대표적인 사람가운데 한 사람입니다(22). 그리고 바울은 수리아안디옥 교회 소속입니다. 이들은 갈라디아 남쪽지역의 교회들을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이때 디모데도 바울의 선교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16:2-3).

이렇게 오랜 동역자인 바나바와 헤어지는 아픔이 있었지만 이 아픔은 복음전파에 방해가 될수 없었습니다.

바울은 바울대로 바나바는 바나바대로 선교의 열정을 계속 불태웠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불일치, 때로는 불완전함에도 그들을 도구로 계속 사용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역은  인간의 연약함때문에 중단되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