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1:1-11 묵상내용입니다.
사도행전은 성령행전 이라고 부릅니다. 성령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 되어 가는것이 기록 된 말씀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40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 계시면서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 하셨습니다(3).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께서 약속 하신것을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4). 아버지께서 약속하신것은 성령님을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행할 때 와 기다릴때를 잘 구분해야 합니다.
행할때는 행해야 하는데,
기다린다고 하면서, 죽을때까지 하나님의 뜻을 말하며 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기다려야 할 시간에 기다리지 못하고 조급해서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행함과 기다림의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성령님이 주시는 영적인 지혜가 필요합니다... 주님은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8)고 하셨습니다. 성령님의 능력으로 복음이 전파 되어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 되어간다는 것을 말씀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전쟁을 통해, 최첨단 무기를 통해 확장 되는 나라가 아닙니다. 세상 나라는 전쟁을 통해 남의 영토를 침범하고, 지배를 할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성령의 능력을 통해 전해지는 복음 전파를 통해서 영역을 넓혀 가는 영적인 나라 입니다. 성령님의 역사는 어떻게 임할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1900년도만 해도 전 세계의 기독교 인구 82퍼센트를 유럽과 북미의 그리스도인들이 차지 했습니다. 즉 기독교 하면 백인 교회다 할 정도였습니다. 2005년 부터 유럽과 북미의 백인 기독교인수가 39퍼센트로 급격하게 감소 되었습니다 . 특히 유럽에서는 문 닫는 백인 교회수가 급격하게 증가 하였습니다. 대신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가 60퍼센트로 급격한 성장곡선을 이루었습니다. 2050년 에는 아프리카, 아시아 그리고 남미의 그리스도인들의 수가 전 세계 그리스도인의 인구 71퍼센트를 차지 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Soong-Chan Rah, The Next
Evangelicalism, 참조).
성령님의 역사는 북미와 유럽이 아닌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에서 강력하게 역사 하고 있습니다. Open Doors에 의하면 북한의 지하 교회 교인 수가 약 40만으로 추정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악랄한 정권인 북한 김씨 왕조 조차도 성령님을 억압할수 없었습니다.
간절한 기도와 소망은 하루 빨리 남북이 평화 롭게 통일이 되어 통일 된 위대한 우리 민족을 통해 땅끝까지 복음 이 전파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통일 조국을 위해 함께 기도하시지 않겠습니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