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7일 토요일

축복된 위험

행6:8-15절 말씀 묵상내용입니다.
사람들에게 있는 공통된 심리가 있다면 돋보일려는 마음일 것 입니다. 요즈음 유행하는 말로 '미친 존재감'이 되고 싶은 욕구' 입니다. 그러나 유명해지고 싶은 것은 일종의 권력추구입니다. 왜냐하면 유명하다는 것 때문에 특권의식이 생기고, 횡포를 부릴 수 있습니다. ..

스데반도 초대교회에서 매우 두드러졌던 사람 이었습니다. 그는 첫 일곱집사 가운데 한 사람이었고, 교회안...이나, 밖에서도 매우 주목을 받던 사람이었습니다.

물론 자신이 유명해지를 원했던 사람은 절대 아니었습니다. 오직 한가지 갈망, 즉 자신을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이 증거 되는 것 이었습니다. 사도는 아니었지만 능력있게 복음을 증거 하였습니다.

사도행전을 기록한 누가는 스데반에 대해 몇가지 특징을 기록 합니다.
첫째,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사람(6:3),
둘째,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6:5),
셋째, 은혜와 권능이 충만한 사람(6:8),
넷째, 지혜와 성령으로 말하는 사람이었습니다(6:10).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로 말하는 그를 대적자들은 어떤 논리로 대항 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무리 많은 세상 지식과 논리로 무장을 해도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가 넘치는 사람앞에는 압도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논리로 스데반을 당하지 못하자 대적자들은 사람을 매수하여 스데반을 모함하도록 거짓말을 하게 하고 결국 법정(산헤드린 공회)에 세우게 하였습니다(11-12). .. 논쟁에서 지면 감정이 상하고, 결국 폭력적인 수단으로 상대방을 제압 할려고 합니다. 사탄은 인간의 이런 악한본성을 사용합니다. 주님도 이같은 방식으로 빌라도의 법정에 서셨습니다.....

스데반은 탁월하게 사역을 감당했음에도, 엄청난 반대와 저항에 부딪혔습니다. 신앙생활도 그렇습니다. 주님을 닮을수록 남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어떤 때는 주님을 닮은 것 때문에 비판과 거부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축복된 '위험'임을, 스데반을 보면서 생각해봅니다.
See More

댓글 없음: